월요일, 3월 26, 2018

NCBI Website and Data Usage Policies and Disclaimers

관련 NCBI 원문 URL

Website Disclaimer
쓰는건 님 자유지만 어떠한 유형의 문제가 발생하면 쓴 너님 문제

Website Usage
NCBI 웹페이지는 Title 18 조항에 의해 보호되니깐 작은 하마를 건들면 ㅈ되는 것처럼 똑같이 됨.


Copyright Status of Webpages
NLM (National Library of Medicine) 웹 페이지의 공개 정보는 자유롭게 배포 및 복사 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몇몇 저작물(그게 무엇인지는 비밀)에 대해서는 NLM에 적절한 확인을 요청해야 합니다. 


Molecular Data Usage
NCBI 웹 사이트의 분자 데이터베이스는 nucleotide sequences (GenBank), protein sequences, macromolecular structures, molecular variation, gene expression, and mapping data를 통칭.
NCBI는 이 안에 포함된 데이터의 사용이나 배포에 대한 아무런 제한을 두지 않는다. 제출자가 재사용/재배포에 대한 제한을 요청해도 승인하지 않는다. 그러나 제출자가 특허나 저작권 또는 기타 지적 재산권을 주장 할 수는 있다. NCBI는 이러한 청구에 대해서 평가를 하는 기관이 아니다. 제출자로부터 권리를 양도받지 않았기에 NCBI는 제 3자에게 양도 할 권리가 없다.
요약: 문제의 소지가 있는 데이터가 존재 할 수 있고 문제 발생 시 NCBI는 관여하지 않으니 니들끼리 알아서 해결하세요


Human Genomic Data Submitted to Unrestricted-Access Repositories
대규모 인체 게놈 데이터를 NCBI에 보관하고 싶으면 NIH 게놈 데이터 공유 정책(GDS)의 조건에 충족해야한다.


Use of Web Browsers
NCBI는 크롬과 불여우, 사파리 그리고 에지의 최신버전및 이전 두 버전을 지원한다.
놀랍게도 IE11이상이면 IE에서도 작동한다. 역시 자국 소프트웨어를 써주는건 어느나라나 동일한듯.


Accessibility Policy
가능한 모든 사람들이 접근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


Privacy Policy
NCBI는 님들 정보따위에 관심없으니 걱정마셈


Medical Information and Advice Disclaimer
NLM은 특정 의학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건강 및 진단된 장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함이니 정확학 임상적인 조언은 진단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의사와 상담하길 바란다.


Guidelines for Scripting Calls to NCBI Servers
NCBI 시스템에 부하를 주지마세요. https://eutils.ncbi.nlm.nih.gov 를 사용하세요.

댓글 없음: